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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주식

쇼피파이 투자의 관점에서 보자 (SHOP-US)

by 아돈이 2023. 3.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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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존의 히트를 친 기업 쇼피파이는 쇼핑몰 전반의 설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사업 구성의 특성상 신규 판매자의 꾸준한 증가는 사업을 안정적인 규모로 운영할 수 있는 기반입니다. 해외 쇼핑몰 설루션 1위 기업 쇼피파이를 투자의 관점에서 살펴보겠습니다.

 

 

기업 개요

 

온라인 쇼핑몰 전반의 설루션을 제공하는 클라우드 기업.

 

◼ 사업부문은 매출액 기준

1) 구독 설루션 (27%),

2) 판매자 설루션 (73%).

 

◼ 전문 개발자가 아니더라도 온라인 쇼핑몰을 쉽게 구축할 수 있게 해주는 구독 설루션 서비스.

 

기업들이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결해 사업을 통합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

 

도메인 호스팅뿐만 아니라 재고관리, 배송, 마케팅, 결제 등의 판매자 설루션도 서비스.

 

◼ 지역별 매출 비중은

미국 73%, 유럽 11%, 아시아태평양 10%,

아프리카/중동 7%. 캐나다에서 설립되어 지역별로는 북미 매출 비중이 가장 높음.

 

쇼피파이-온라인쇼핑몰-구축-비지니스
쇼피파이의 온라인 쇼핑몰 구축 비지니스

투자 포인트

 

 

1) 공고한 온라인 쇼핑몰 설루션 1위 사업자 지위

 

◼ 판매자들이 자체 온라인 쇼핑몰을 구축하고자 하는 수요를 쇼피파이는 구독 설루션을 통해 충족.

 

판매자들은 자체 사이트 외에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사업자인,

아마존, 이베이 등을 판매 루트로 활용하기,

원하는데 쇼피파이는 이들과 협력해,

여러 사업자에서 발생하는 주문, 재고 등을 한 번에 관리.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

 

자체 온라인 쇼핑몰 설루션을 제공하던 아마존도 해당 사업을 중단하고,

쇼피파이와 협력하기로 결정한 바 있음.

 

이를 통해 쇼피파이는

온라인 쇼핑몰 설루션 점유율 20%로,

 

1위 사업자의 지위를 유지.

 

향후 이커머스 침투율 상승과 함께

구독 설루션 매출 꾸준히 성장할 전망.

 

2) 판매자 설루션 확장을 통한 매출 기반 확대

 

◼ 소비자들이 구독 설루션으로 유입될수록,

판매자 설루션 매출은 더 크게 증가할 전망.

 

구독 설루션을 이용할 경우

결제 시스템을 비롯한 여러 부가 서비스의 사용으로 이어짐.

 

Shopify Payments를 통한 결제 수수료 증가가

판매 설루션 매출 증대를 주도하는 가운데

Capital, 배송, 풀필먼트 등도

유의미한 성장세 보일 것으로 예상.

 

다만, 풀필먼트 역량을 유의미하게 확보하기 위해서는

추가 CAPEX 필요할 것.

영업 활동 현금흐름만으로는 여의치 않아

추가 자금 조달 가능성 있음.

 

3) 비용 감축을 통한 이익률 관리

 

◼ 글로벌 경기 둔화 국면으로

이커머스 성장률이 단기적으로 둔화되는,

국면에서 적극적인 비용 관리에 나서고 있음.

 

전체 인력의 10%를 줄임에 따라

판매 & 마케팅 및 관리비 등의 영업비용이 크게 감소.

 

매출 성장률은 둔화되지만,

 

비용을 통제하면서 이익률을 제고해 주가를 뒷받침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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