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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주식

피부 미용 기기 새로운 강자로 떠오르는 '비올'

by 아돈이 2023. 1.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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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용기기 시장의 성장은 미래 전기차 시대가 올 거란 믿음만큼 확실합니다.

모든 나라가 위드 코로나로 전환하고 있으며, 더 예쁘고 젊게 보이려는 사람은 더욱 늘어날 것입니다.

 

오늘은 피부 미용 기기의 새로운 강자로 떠오르는 기업.

'비올'의 회사내용과 투자 포인트를 살펴보겠습니다.

 

 

회사 개요

 

비올은 피부미용기기 개발 및 판매 기업.

2009년 10월에 설립.

2020년 11월 스펙 합병을 통해 상장.

주력 제품은 SYLFIRM X이다.

SYLFIRM X는 침습 고주파(Needle RF)와

Dual Wave 방식을 이용한 토털 피부 설루션 장비.

이 장비는 세계 최초 300㎛ 타깃 치료가 가능한 장비이다.

 

이 장비는 기저막에 위치하여 기미를 유발하는 멜라닌 세포를 치료가 가능하다.

피부 재생뿐만 아니라 기미 제거 등에도 효과적이다.

한국뿐만 아니라 미국 FDA, 유럽 CE 등의 인증을 취득,

글로벌 판매 중이다.

 

 

투자 포인트

 

1. 외모에 대한 관심 증가,

에스테틱 시술/장비 등의 성능 개선 등이 성장 요인이다.

 

 

2. 지역별로는 아시아태평양 지역이 가장 빠른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동사는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국가별 인증을 보유하고 있어 시장 성장에 따른 수혜가 예상된다.

 

 

3. 뛰어넘는 실적

2022년 3분기 누적 실적은

2021년 연간 실적을 이미 상회.

2021년에 이어 2022년에도 성장세가 이어질 전망.

 

피부미용기기의 해외판매 성장세와 소모품 매출 성장세가 이어지고 있다.

피부미용의료기기 산업이 4분기 성수기라는 점에서

 

2022년도 예상 매출액은 285억 원, 영업이익 110억 원으로,

전년대비 55.0%, 103.3% 성장이 기대된다.

2023년에도 성장세가 이어질 것이다.

매출액 393억 원, 영업이익 161억 원으로 전년 대비 각각 38.0%, 46.3% 성장을 전망한다.

 

 

4. 신제품 출시가 예정되어 있어 매출액 성장이 기대된다.

 

주력 제품인 고주파(RF) 제품뿐만 아니라,

초음파(HIFU) 제품 출시도 예정되어 있다.

영역 확대 및 제품 라인업 확대를 통해 실

적 및 밸류에이션이 동반 상승될 것으로 기대된다.

 

소모품 매출 비중이 증가하는 국면이다.

 

이익률이 높은 소모품 판매 증가는 이익률 개선에 기여할 것.

 

 

5. 해외 매출 뚜렷한 성장세.

 

특히 미국에서의 성장세가 뚜렷하다.

2020년 29.2억 원에서 2021년 66.3억 원,

2022년 3분기 누적 71.7억 원으로 상향되었다.

주력 제품 중 하나인 SYLFIRM X의 판매량 호조에 기인한다.

 

아시아와 중동향 매출 성장세도 뚜렷하다.

아시아 매출액은 2020년 12.5억 원에서

2022년 3분기 누적 46.4억 원으로 성장했다.

중동은 2020년 15.0억 원에서 2022년 3분기 누적 33.0억 원을 기록했다.

글로벌 인증을 기반으로 수출에 주력한 결과.

 

다수 전망기관에 따르면,

중국의 피부미용의료기기 시장은 빠른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한다.

지난 2년간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성장이 제한적이었으나,

2023년에는 코로나19 봉쇄 완화 정책으로

중국에서의 에스테틱 산업 성장이 기대된다.

 

K-에스테틱 기업들의 가성비와 디자인 매력도,

시술자 친화적인 제품 제작 등으로 인해 성장이 기대되며,

동사의 경우 CFDA 인증을 받은 장비를 보유하고 있다.

 

 

6. 소모품 매출도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2020년 21.0억 원에서 2021년 45.9억 원, 2022년 3분기 누적 63.3억 원으로 뚜렷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소모품 매출 성장은 누적 판매 대수 및 사용자의 증가를 의미한다.

해외 수출 성장과 해외 시술자의 증가가 동반 이뤄지고 있다고 해석 가능하다.

 

소모품은 이익률이 높다는 점에서 소모품 비중 증가는 이익률 증가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 시술자 입장에서는 특허와 논문을 통해서 기술력을 확인할 수 있으며, 다양한 성능이 한 기기에서 구현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선호도가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된다.

 

 

7. 기대되는 신제품 출시

 

2023~2024년 2개의 신제품 출시가 예정되어 있다.

DUOTITE와 SYLFIRM NEO이다.

DUOTITE는 HIFU(초음파) 제품이다.

동사는 침습 고주파(RF) 위주의 제품 라인업으로 구성되어 있어,

신제품을 통해 초음파(HIFU) 영역으로 확대할 것으로 기대된다.

장비 개발은 완료된 상황.

국가별 인증을 진행 중이다.

 

SYLFIRM NEO 제품 출시도 예정되어 있다.

침습 고주파 제품이며,

장비 개발은 이미 진행되어 있으며,

국가별 인증이 진행 중이다.

기술력 & 특허 해외 진출을 위해서는 대부분 국가별 인증이 필요하다.

 

 

8. 동사의 주력 제품들은 국내를 비롯하여

미국, 유럽 등의 인증을 확보한 상황이다.

미국과 유럽이 가장 큰 에스테틱 시장이며,

해당 국가로부터의 인증 및 인기를 통한

글로벌 진출 확대 추진이 용이하다.

인증 시기가 단축되고 있으며, 국내외 인증이 동시에 진행되고 있다.

 

SCARLET은 2010년 생산 및 판매,

2011년 유럽 CE, 2017년 미국 FDA 승인을 취득하였다.

SYLFIRM X는 2020년 출시 및 FDA, CE 승인을 취득했다.

신제품도 동시 인증을 추진하고 있다.

동사는 밸류체인 내재화를 통해 원천기술 및 기술력 확보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2022년 3분기 말 기준으로 보유한 특허 69개, 논문 23건을 게재했다.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KeyDoctor 70명과 커뮤니케이션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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