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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주식

실내 마스크 해제로 떠오르는 '루트로닉'

by 아돈이 2023. 1. 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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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내 마스크 해제 이슈가 떠오르면서 리오프닝과 함께 피부 미용 의료기기 기업들의 주가도 오르고 있습니다. 많은 좋은 기업들이 있으며 소개해드린 바도 있는데요. 오늘은 레이저를 주력으로 하는 루트로닉을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레이저 주력 피부미용 의료기기 업체

 

루트로닉은 레이저 중심의,

피부미용 장비 업체이다.

2022년 3분기말 기준 해외매출 비중이 87%

미국 매출 비중이 40%로 가장 높다.

 

설립 이후 2002년 스펙트라(레이저기기)에,

대해 미국 FDA승인을 받으면서,

수출을 시작했고 ,

이후 신규 장비들을 선보이면서,

꾸준히 사업을 진행해 왔다.

2019년부터는 매년 신제품을 출시하면서,

처음으로 연간 매출액이 1,000억 원을 상회,

영업이익도 매년 늘어나고 있다.

 

피부에서부터 체형관리까지 적용 영역 빠르게 넓히는 중

 

현재 레이저 장비 매출 비중은 73%이며

지니어스, 클라리티Ⅱ, 할리우드스펙트라,

울트라가 주력 장비이다.

 

미국 기준으로는 울트라와,

지니어스 판매 비중이 약 50% 를 차지.

장비마다 시술목적과 효과는 다르지만

주로 색소침착 제거, 피부 재생

및 리프팅 등에 효과가 있으며

2021년에는 혈관치료를 위한 장비도 론칭했다.

 

동사는 자체 레이저 기술에,

기반해 다양한 제품을 만들고 있으며,

고객사별 맞춤 기능을 넣어,

사용자 편의성도 계속 높이고 있다.

또한 2021년에는 피부케어에서 벗어나,

개인 맞춤형 근육 강화,

체형 관리 목적의 아큐핏과

근육통 완화 의료기기인 아큐 커브를

출시해 제품 포트폴리오를 넓히며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2022년에 이어 2023년에도 고성장 이어질 것

 

2022년 실적은,

매출액 2,587억 원(+49.0%, YoY)과,

영업이익 537억 원(+80.3%, YoY)으로 추정.

먼저 4분기는 계절적 성수기로,

분기 최고 실적을 달성할 전망.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전년 동기 대비

 

37%, 110% 성장한 751억 원과 186 억 원으로 예상.

 

다양한 제품 라인업과 함께,

영업 및 연구개발 부문 인력도 강화.

미국, 유럽 등의 주요 시장에서의,

시장 지배력도 더욱 끌어올릴 예정이다.

 

2022년 역대 최고 실적이 예상되지만,

 

2023년에도 피부미용 시술에 대한,

 

수요가 증 가하면서 40% 내외의,

 

외형과 이익 성장이 예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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