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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주식

2023 년 하반기 입국자 증가세 수혜는 진에어, 제주항공

by 아돈이 2023. 3.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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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중국 당국의 방역규제 완화로 중국인 입국자도 크게 증가할 것으로 전망합니다. 하반기 입국자 증가세 수혜주로 진에어와 제주항공을 추천합니다.

 

진에어

동남아 노선의 강자

 

2023년 사상최대실적 시현 예상. 경쟁사대비 밸류에이션 매력 높음.

 

 B777 4대를 활용한 동남아, 호주 등 중장거리 노선 운항 가능.

 

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인수 시 명실상부한 No.1 LCC로 등극 예상.

 

LCC란?

Low cost carrier로 저가항공사를 뜻합니다.

 

 

목표주가 25,000원

 

2023년 사상최대 실적

2023년 진에어의 실적은 매출액 1조 1,019억 원(+85.5% yoy),

영업이익 1,273억 원(흑전 yoy),

당기순이익 1,286억 원(흑전 yoy) 기록 전망.

 

2023년 1월 인천공항의 진에어 수송객수는

322.5천 명을 기록하였는데,

이는 2022년 4분기 월평균 수송객인 176.6천 명 대비

82.6% 증가한 수치

2월은 1월 대비 영업일수 감소 및 설연휴 등 휴무일이 없는데도 불구하고, 공급좌석 기준으로 1월과 유사한 수준을 기록한 것으로 추정함 2023년 1분기 실적은 매출액 2,483억 원, 영업이익 397억 원으로 시장 컨센서스 영업이익 329억 원을 약 20% 이상 상회할 전망임,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인수 시 명실상부 No.1 LCC로 등극.

2023년 대한항공의 아시아나항공 인수에 대한 미국, EU, 일본의 승인이 날 경우 에어부산을 합병하며, 인천과 부산을 듀얼 허브로 활용하는 No.1 LCC로 등극 가능할 전망.

 

 

제주항공

 

LCC 중 중국 노선 No.1

 

 2023년 연간 매출액 122% 증가, 사상최대영업이익 달성 예상.

 

 LCC 중 중국노선 비중 가장 높아 중국노선 회복 시 가장 큰 수혜.

 

 산업은행 보유한 전환사채의 전환 시 약 5.5백만 주의 주식수 증가.

 

 

목표주가 19,000원

 

2023년 중국노선 회복 시 LCC 중 가장 큰 수혜를 받을 전망

제주항공의 2023년 실적은 매출액 1조 5,613억 원(+122.2% yoy),

영업이익 1,625억 원(흑전 yoy),

순이익 1,556억 원(흑전 yoy) 기록 전망.

동사는 코로나 이전 LCC 중 가장 많은 중국 노선에 취항한 항공사로 중국 수요 회복 시 가장 큰 수혜를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 코로나 이전 동사는 인천발 중국노선 12개, 대구-베이징, 무안-싼야, 옌지, 장자제 등의 노 선에 취항 2019년 한중항공회담 이후 중국 9개 노선, 주 35회의 운수권을 확보한 바 있어, 해당 노선 운항이 가능할 경우 수혜 폭은 더 커질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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